123.jpg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에 업무효율을 높이는 특화설계와 편의시설 등이 적용되는 분위기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전통적인 업무 지구에 비해 지식산업센터는 업종별 비즈니스 인프라 형성이 용이하고 벤처기업이나 지식기반 산업, 중소기업이 인프라나 비용 면에서 접근하기 편리하며 지역에 따라 대출이나 세제 혜택도 다양하게 제공된다는 특징을 지닌다.

 

업계 관계자는 "규모가 클수록 업무공간 외 커뮤니티와 부대시설, 휴게공간 등이 잘 마련돼 업무 만족도와 효율성을 동시에 높이는 효과가 있어 업계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비즈니스 인프라 조성은 물론 지역을 대표하는 상징성까지 확보하면서 전국 주요 도시에서도 지식산업센터 공급·유치가 활발한 조짐을 보이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조세일보

◆…서부산SK V1 이미지. 사진=SK에코플랜트

 

이러한 가운 SK에코플랜트가 지식산업센터 '서부산SK V1'을 분양한다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가 시공을 맡은 이 단지는 신평, 장림 산업단지에 축구장 23배에 달하는 16만 5685㎡ 연면적에 지하 2층~지상 18층 규모로 들어선다.

 

신평, 장림산업단지는 부산해안순환도로와 가덕도 신공항 개발예정지역과 에코델타시티 인근 입지를 갖추는 지역이다. 단지에서 동매역이 도보권 내 위치하며 인근에서 임시개통 예정인 장림지하차도와 사상-하단선이 들어설 예정이다. 주변 생활인프라는 롯데마트, 사하경찰서, 장림상태공원 등이 구성한다.

 

단지는 제조형 공장의 바닥 하중이 ㎡당 1.2톤으로 설계됐으며 대형 차량 간 양방향 통행이 수월할 수 있도록 6m 이상의 광폭도로가 적용된다.

 

법정 배치 217%, 1390대가 주차 가능하고 최대 3톤·5톤을 실을 수 있는 화물용 승강기, 각 사무실 문 앞에서 화물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 인·도어 투 도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최대 층고는 5.7m로 설계됐다.

 

10층 테라스 정원에는 친환경 옥상정원이 조성되며 1층 만남의 광장과 옥외 휴게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홍보관은 부산 수영구와 사하구 2곳에 마련됐다.